UPDATED. 2024-04-24 16:15 (수)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안선희 기자
  • 승인 2019.04.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4월 25일(목)까지 마감 … 혁신형제약기업 및 중소․벤처기업 우대
본 사진은 기사와 상관이 없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본 이미지는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에서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4월 25일(목)까지 2차 모집한다.

해외 진출 단계별로 맞춤 컨설팅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하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국내 제약사의 역량을 지원하는 이 사업은 제약기업이 해외시장에 나아갈 수 있도록 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장관 박능후)부터 위탁받은 사업이다.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사업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기업당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며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R&D기획, 글로벌 임상, 해외 인허가, 라이센싱 등의 분야에서 도움을 준다.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사업은 우리나라의 의약품 수출국 다변화를 위해 국내 제약기업이 해외진출시 현지 법인 설립 뿐만 아니라 수출 품목, 생산시설 등을 수출 전략국가의 기준에 맞출 수 있도록 현지화 전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해외시장 진출시 생산·수입·유통 등 현지 법인 설립 에 기업당 최대 1억원, 의약품 수출품목 생산기반 선진화 등에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이번 연도부터 의약품 수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장려하기 위해 개설한 수출품목 현지화 분야에 선정될 경우 사업기간 내 수출전략국의 허가당국(FDA 등)에 품목허가 신청시 품목등록 비용에 대해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받는 제약기업은 정부 지원금액의 100% 이상 매칭이 필수사항이며, 혁신형 제약기업과 벤처·중소기업 참여시 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