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5 (목)
셀레믹스, ASCO서 고형암 분석 신규 패널 공개
셀레믹스, ASCO서 고형암 분석 신규 패널 공개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5.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 기반 타깃 시퀀싱용 패널
최근 새롭게 발견된 유전자 변형체와 변이 유형도 분석

[바이오타임즈] 유전자 분석 기술 플랫폼 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는 현지 시각 6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에 참가해 최근 개발을 완료한 고형암 분석 패널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셀레믹스가 이번 미국 임상종양학회에서 공개할 예정인 패널은 간암, 폐암, 유방암 등과 같은 고형암의 유전체를 분석하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 기반 타깃 시퀀싱(Target Sequencing)용 패널이다.

경쟁사 제품의 유전자 분석 범위를 넘어 최근 새롭게 발견된 유전자 변형체와 변이 유형도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경쟁 제품과 비교해 십여 년간 축적한 셀레믹스의 독자적인 프로브(Probe) 설계 및 분석기술을 통해 패널의 검출 감도를 높였고, 사용자 요구에 따라 분석 범위도 확장할 수 있도록 제작돼 상품성을 크게 개선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셀레믹스 관계자는 “이번 미국 임상종양학회에서 많은 글로벌 제약 회사 및 현지 임상 검사실들과 미팅이 예정돼 있다”며, “새로 출시하는 고형암 패널을 포함한 우리 회사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건들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