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5 (목)
국가신약개발사업단, 투자심의위원 워크숍 개최…투자심의 운영성과 공유
국가신약개발사업단, 투자심의위원 워크숍 개최…투자심의 운영성과 공유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5.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신규 투자심의위원 대상 투자심의 가이드라인 및 절차 등 교육 진행
투자심의위원 활동 기준에 대해 심도 깊이 논의
2023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위원 워크숍 개회식(사진=국가신약개발사업단)
2023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위원 워크숍 개회식(사진=국가신약개발사업단)

[바이오타임즈]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사업단’)은 25일 ‘2023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위원 워크숍’을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투자심의위원 워크숍은 그동안의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2023년도 신규 투자심의위원을 대상으로 투자심의 가이드라인 및 절차를 안내해 투자심의위원회 활동에 기준을 확립하고자 기획됐다. 국가신약개발사업단 투자심의위원을 대상으로 하며 약 120명이 참석했다.

투자심의위원회는 국가신약개발사업을 지원한 과제의 투자 적격성 및 규모를 심사하는 조직으로, 글로벌 신약 개발 가능성에 따른 투자가치를 판단하고 연구비 및 연구 기간의 적절성을 검토한다. 즉, 신약개발 과제 투자 여부에 대한 의사결정을 맡고 있다. 기초연구부터 사업 개발과 의약품 허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학·연 신약 개발 전문가들이 보건복지부, 과학기술부, 산업통상자원부 및 관련 학회 등의 추천을 받아 투자심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3년도 신규 위촉위원을 대상으로 사업단의 운영성과 및 추진전략 발표를 통해 사업단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난 투자심의 운영성과에 대한 파악을 통해 앞으로 투자심의위원 활동 기준에 대해 심도 깊이 논의하는 자리였다. 사업단은 이곳에서 나온 의견들을 취합하고 실현 가능한 방안들은 향후 반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2023 글로벌 제약·바이오 R&D 동향에 관한 및 분석 발표도 진행했다.

묵현상 단장은 “투자심의위원회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 과제들의 세계 시장 경쟁력을 심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이번 워크숍이 향후 유망 과제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