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0 (금)
SK바이오팜, ‘뇌전증 웨어러블 디바이스’ 2종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SK바이오팜, ‘뇌전증 웨어러블 디바이스’ 2종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4.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 와이어드TM’ 및 ‘제로 이어버드TM’로 국제 어워드 수상
기능, 사용자 경험, 지속 가능성 등에서 디자인적 완성도와 우수성 높게 평가 받아
SK바이오팜의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제로 와이어드TM(왼쪽), 제로 이어버드TM((오른쪽)(사진=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의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제로 와이어드TM(왼쪽), 제로 이어버드TM((오른쪽)(사진=SK바이오팜)

[바이오타임즈]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로 와이어드TM(Zero WiredTM)’와 ‘제로 이어버드TM (Zero EarbudsTM)’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3)’에서 헬스케어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올해 CES 혁신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또 한 번 국제무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전 세계 51개국에서 총 2만여 개의 제품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제로 와이어드’와 ‘제로 이어버드’는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수집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서의 기능적 면모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 지속가능성 등에서 디자인적 완성도와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유선형 디바이스 ‘제로 와이어드’와 이어폰 타입으로 쉽게 착용 가능한 ‘제로 이어버드’는 사용자의 뇌파, 심전도, 움직임 등 복합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뇌전증 환자에게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발작을 감지할 수 있다. ‘제로 이어버드’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디바이스로 다양한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정 가능해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SK바이오팜은 제로 와이어드와 제로 이어버드를 포함한 총 5종의 뇌전증 전용 디바이스 개발을 통해 뇌전증 환자의 발작 완전 소실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제로TM(Project ZeroTM)’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모델을 강화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