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5 (금)
GC셀,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GC셀,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4.0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에서 발생하는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는 통제 시스템 구축
경영 투명성 제고, 윤리경영 강화 통해 ESG 경영 실천
GC셀 제임스박 대표(왼쪽)가 한국준법진흥원 황인학 원장부터 'ISO 37001' 인증서를 수여받았다(사진=GC셀)
GC셀 제임스박 대표(왼쪽)가 한국준법진흥원 황인학 원장부터 'ISO 37001' 인증서를 수여받았다(사진=GC셀)

[바이오타임즈] GC녹십자 계열 바이오회사 GC셀은 국제인증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KCI)으로부터 부패 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37001’은 미국의 OECD 뇌물방지협약, UN 반부패 협약 등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부패 방지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모든 조직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에 대한 통제와 방지 방침을 규정하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ISO)는 기업이 부패 방지를 위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엄격히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GC셀은 이번 ISO37001 인증 취득으로 내부에서 발생하는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는 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위법/부패행위에 대한 예방 체계를 갖추게 됐다.

GC셀은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임직원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해 임직원의 윤리·준법 의식이 모든 업무에 내재화될 때까지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GC셀 제임스박 대표는 “GC셀이 사회적으로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경영 투명성 제고 및 윤리경영을 더욱 강화해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