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25 (금)
한국바이오협회,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 강원권 행사 성료
한국바이오협회,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 강원권 행사 성료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3.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기회 지속 창출
지역 바이오기업의 성공사례 발굴 및 노하우 공유
행사 주요 참석자 및 발표자 단체 사진(사진=한국바이오협회)
행사 주요 참석자 및 발표자 단체 사진(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가 공동 주관한 2023년 1분기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 행사가 28일 강원도 춘천에서 열렸다.

이번 카라반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강원도가 주최, 한국바이오협회 및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했으며, 산업부의 지역기반구축사업 성과공유회와 연계, 전국 지역을 순회하며 바이오기업의 수출, 제품 성능평가, 투자, 상장 등 사업화 촉진과 관련한 전문가 강연,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등을 통해 시장 동향 및 활용할만한 지원사업정보를 소개했다. 아울러 지역 소재 기업과 바이오 전문 벤처 캐피탈리스와의 1:1 컨설팅도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영진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융합산업과장, 육동한 춘천시장, 윤인재 강원도 산업국장,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안택원 한국BT특화센터협의회장, 김창혁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 등 정부, 지자체, 기업지원 유관 기관, 지역 소재 바이오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발표로 ‘산업부의 지역기반구축사업 성과공유회’(제1세션)에서는 ▲춘천 바이오산업 육성 성과(김한석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전략기획실장) ▲춘천바이오기업 육성사례(박영신유바이오로직스 전무)가 발표했다. 이어, ‘바이오 카라반-전문가 발표’(제2세션)에서는 ▲코스닥 상장 동향(신재식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부장) ▲기업 수출지원 프로그램(정다희 KOTRA 바이오 의료팀장) ▲기업 지원 프로그램(유우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바이오 의료사업화지원센터장) ▲바이오기업 수출 및 기술이전의 성공적인 방안(임형주 변호사, 법무법인 율촌) ▲바이오 헬스케어산업 투자 동향(한성룡 썬업인베스트먼트 대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바이오 카라반-지역기업 Q&A’(제3세션)에서는 사전 조사된 지역기업의 대표적인 애로사항에 대해 전문가 토론 및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조언을 제시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은 “이번 카라반 행사를 통해 산업부 및 유관 기관이 지역을 방문해 기업과 직접 소통, 수출·제품인증을 위한 성능평가·투자·상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해소방안을 함께 찾아보며 동시에, 협력 네트워킹의 기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기회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 카라반 행사는 지역 소재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지속 파악하여 해결책을 찾기 위해 강원도 지역을 시작(’21.12월)으로, 충청권(’21.3월), 호남권(’21.6월), 부산 경남권(’21.9월), 대구경북권(’21.12월), 제주권(’22.3월) 순회 개최했다. 올해는 이번 강원권을 시작으로 총 4회 개최된다. 이를 통해, 지역기반구축사업 성과공유회와 연계해 지역기업의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지역기업 간 소통의 장으로 위상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