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05 (금)
이뮨온시아, 에이인비와 AI 기반 혁신 면역항암제 개발 협력 약속
이뮨온시아, 에이인비와 AI 기반 혁신 면역항암제 개발 협력 약속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3.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인비의 AI 기반 항체 발굴 기술과 이뮨온시아의 면역항암 항체 개발 기술 활용
신규 후보물질 발굴과 실험검증 과정 등에서 공동연구 수행 및 상호교류 추진
(사진=)
이뮨온시아와 에이인비가 신규 후보물질 발굴 및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이뮨온시아)

[바이오타임즈] 이뮨온시아(대표 김흥태)는 인공지능(AI) 항체 발굴·개발 바이오텍 에이인비(대표 박은영)와 신규 후보물질 발굴 및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인비의 AI 기반 항체 발굴 기술과 이뮨온시아의 면역항암 항체 개발 기술을 활용해 신규 후보물질 발굴과 실험검증 과정 등에서 공동연구 수행 및 상호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인비는 기존의 라이브러리 기반 또는 면역유도를 통한 항체 발굴방식에서 자체 보유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발굴 방식으로 전환을 시도한 기업으로 알려졌다.

이뮨온시아는 면역항암제 전문 신약 개발 기업이다. PD-L1을 타깃하는 항체치료제 ‘IMC-001’의 임상2상과 CD47을 타깃하는 항체치료제 ‘IMC-002’ 임상1상을 진행 중이며, 2021년 3월 중국 3D메디슨에 ‘IMC-002’의 중국지역 개발권리를 약 5,400억 원에 기술이전하는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

이뮨온시아 김흥태 대표는 “새로운 패러다임, AI 기반 신규 항체 스크리닝 플랫폼을 통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신규 타깃을 발굴해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을 확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에이인비 박은영 대표는 “면역항암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가진 이뮨온시아와의 협력을 통해 신약 개발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면역항암제 항체를 다수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